투자 아카이브

[초보자도 쉽게할 수 있는 finviz 활용법]

basketman 2020. 9. 19. 06:40
반응형

요즘은 국내주식보다 미국주식이 핫하죠.

동학개미에 이어 서학개미운동이 일어났다고 해야할까요.

 

미국주식을 시작하시려면 유용한 어플이나 사이트 등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finviz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미국주식관련 블로그 글들에서 많이들 보신 차트일 겁니다.

 

많이들 보셨죠? 한눈에 그날 미국주식의 기업별 동향을 살필 수 있는 차트입니다.

제가 확인한 날은 전체적으로 기술주 관련 대장주들이 많이 빠졌네요.

요즘 미국 주식이 조정을 거듭하고 있죠. 신중히 대응을 잘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시 돌아와서

 

사용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미국주식은 티커를 많이 활용하는데요. 쉽게말해 약칭 같은 겁니다.

차트에 써있는게 다 티커입니다. AMZN은 아마존, MSFT는 마이크로소프트 이런식입니다.

 

관심있는 기업티커를 검색창에 넣으시면 다음과 같이 나올 겁니다. 저는 제가 보유하고 있는 AT&T를 검색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재무제표가 있는데요. 우리나라 주식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영어로 써있는거 빼고는 말이죠

 

AT&T는 대표적인 배당주입니다. 좌측 중간을 보시면 Dividend(배당금)이 7%를 넘었네요. 주가가 빠진 영향도 있지만 요즘 은행금리(많이 줘도 1~2%)를 감안하면 예/적금을 대신할 수 있는 종목들이 배당주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중간에 보시면 P/E, P/B도 있구요, ROE, ROI 등이 있습니다. 주가수익률, 주가순자산비율, 자기자본수익률, 투자자본수익률 뭐 그런건데요. 자세한 용어는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위에있는 데이터를 전부 분석하고 이해하실 필요까진 없다고 생각됩니다. 녹색이랑 빨간색 위주로 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개인 의견입니다.)

 

요정도 설명드리면 될 거 같네요. 꽤 간단하고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대부분은 미국 전체 시황 참고할 때 차트를 많이 보려고 이용들을 많이 하는데요.

 

다음에는 배당주 사이트인 dividend.com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