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은 완벽한 고령화 시대 진입특히 경제력을 가진 베이비부머 세대가 쏟아짐일명 파워시니어문화·소비 新인류…'파워시니어'가 온다 문화·소비 新인류…'파워시니어'가 온다문화·소비 新인류…'파워시니어'가 온다, 파워시니어 '빅뱅' 한·미·일 베이비부머 보유 자산 두둑하고 교육 수준도 높아 취미·건강에 '큰돈' 직업 전문성 활용해 지역사회에도 기여www.hankyung.com잠재된 소비권력 'GG세대'…"시니어시장 잡아라" 잠재된 소비권력 'GG세대'…"시니어시장 잡아라"[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구매력 있는 시니어(Senior)가 MZ(1980년~2000년대생)를 누르고 새로운 소비 집단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해당 시장의 선점이 중요하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대한상공회의소www.newsis.com 출산 ..